edsense 대전 로컬도 잘 모른다는 옛터 민속박물관의 꽃! 한식당, 마당엔 모닥불 하늘엔 둥근달
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_일상/Daejeon

대전 로컬도 잘 모른다는 옛터 민속박물관의 꽃! 한식당, 마당엔 모닥불 하늘엔 둥근달

by 류니쓰 2020. 12. 8.
728x90
SMALL

 

대전사람들도 잘 모르는 옛터 민속박물관, 주말에 힐링하러 가기 딱 좋은 공간입니다. 대전광역시 동구 하소동에 위치한 이 곳은 아이들과 체험도 할 수 있고, 연인들의 주말 데이트 코스로도 훌륭합니다. 거기다 옛터에는 한식당, 양식당, 카페 등 다양한 먹을거리들도 있으니까 보고 듣고 즐기고 맛보고 네 가지를 동시에 가능하게 합니다. 

 

한식당, 마당엔 모닥불 하늘엔 둥근달

별 기대 없이 점심을 먹으러 갔던 한식당 '마당엔 모닥불 하늘엔 둥근달'은 전통찻집 카페와 나란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쾌한 공기와 푸르른 나무와 산 그리고 건강한 음식이 함께하니까 더할 나위 없는 공간입니다.

@옛터민속박물관 홈페이지
@옛터민속박물관 홈페이지

 

1. 석갈비

한식당에서 추천하는 메뉴 석갈비입니다. 1인 32,000원이지만 한상 거하게 차려지고 먹음직스러운 석갈비까지 생각한다면 결코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메인인 석갈비 못지않게 사이드 디쉬들도 아주 훌륭한데요. 양념게장, 팽이버섯 쌈, 묵 등 정말 건강하고 다양한 사이드 디쉬들이 나옵니다.  또한, 석갈비를 앞에서 직접 잘라주시는데 보는 맛까지 더해집니다. 가족들과 오랜만에 나들이를 가신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메뉴 석갈비입니다. 

 

2. 오디 스무디

한식당에서 배부르게 드셨으면 한식당 옆에 자리한 카페로 향합니다. 옛터 카페에는 커피, 차, 스무디까지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오디 스무디를 시켰어요. 뭔가 옛터에서는 오디 스무디를 먹어야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사장님께서 지나가시면서 오디 철에 오디를 잔뜩 얼려놓으셨고, 오디 스무디에는 오디를 잔뜩 갈아 넣으신다고 하셨는데 정말 진한 오디 스무디입니다. 달달한 시원한 오디 스무디가 계속 생각나네요. 오디 스무디는 7,000원입니다.  

 

 


운영시간 : 일-목,11am ~ 00:30 am

주말, 11am ~ 1am

한식당 - 매일 11:30 am ~ 22pm

찻방 - 매일 11:30am ~ 12am

주소 : 대전 동구 산내로 321-35 옛터 민속박물관

 

 

 

모니가 가보고 먹어보고 겪어본 곳에 찍는 모니 도장 @MONNIE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