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sense 맵고 달달하고 자극적인 분식이 땡기는날! 신사 가로수길 '창화당'
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_일상/Seoul

맵고 달달하고 자극적인 분식이 땡기는날! 신사 가로수길 '창화당'

by 류니쓰 2021. 11. 14.
728x90
SMALL

 

@joyeongyun6439

익선동에 본점을 두고 있는 만두 잘하는 집 '창화당'입니다. 원래도 유명했지만 이영자 맛집으로 더 유명해졌는데요.  창화당은 "널리 빛나는 집"이라는 뜻으로 따뜻한 음식이 널리 퍼지길 기원한다는 의미랍니다. 

 

창화당, 만두 잘하는 집

익선동에서 15년간 만두 하나만을 다뤄온 창화당. 이제는 익선동을 넘어 연남, 신사, 성수동 등 서울 전 지역에서 볼 수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그래서 이젠 만두와 어울리는 다른 음식도 많이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쫄면, 짜장 떡볶이 등 퓨전 분식집이라는 말이 더 어울리는 창화당입니다.

@agogokim

창화당 신사점 내부는 빈티지한 분위기예요. 자개나 양철 테이블도 볼 수 있고, 복고풍 타일이나 도자기 소품도 눈에 띕니다. 테이블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고르기가 매우 힘듭니다(하하).

 

 

@joyeongyun6439

 

전 항상 맛있는 거만 먹습니다 여러분. 이번에 제가 선택한 메뉴는 '매운 짜장 떡볶이', "쫄면', '숯불 지짐만두', '모둠 만두'입니다.

 

1. 모둠 만두

만두 전문점의 모둠 만두는 고기 2/김치 2/트러플 1/숯불 1/새우 1/아삭이고추 1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간판에 만두 잘하는 집이라고 써붙여 놓은 만큼 모든 만두가 다 맛있었습니다. 기름에 굽고 찌는 거라 느글느글할 때가 많은데 기름기도 적고 만두 하나하나 본연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2. 매운 짜장 떡볶이

제가 꼽은 창화당 베스트 메뉴 (만두 다음으로) 정말 매운 짜장 떡볶이입니다. 7500원이라는 그리 싸지 않은 가격이지만 한번 먹어볼 만한 메뉴인데요. 많이 맵다는 평이 많지만 저는 창화당 만두랑 궁합이 잘 맞는다고 생각해요. 만두 한입~ 짜장 떡볶이 한입~ 만두 한입~ 쫄면 한입~ 이렇게 하면 계속 들어갑니다.

 

3. 쫄면

창화당 만두와 쫄면의 조화는 두말하면 입 아픈 정도죠? 그냥 기본으로 시키고 가는 메뉴 쫄면은 7500원입니다.

 

 


창화당 신사점

 

운영시간 : 매일 11:30 am ~ 9pm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1길 16

주차공간은 따로 없어요.

 

 

 

 

모니가 가보고 먹어보고 겪어본 곳에 찍는 모니 도장 @MONNIE

 

 

728x90
LIST

댓글